재밌는 사주 타로 썰

계묘년을 맞이한 계미일주의 해묘미 삼합 작용 본문

사주 이야기

계묘년을 맞이한 계미일주의 해묘미 삼합 작용

타로레몽 2023. 10. 31. 16:01

주의 : 저는 사주를 공부하는 사람이며 이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사주에 대한 글은 저의 임상 '썰' 입니다. 공부 한 내용을 실생활에 적용시켜 보고 그에 대한 글을 쓰는 것임을 참고 바랍니다. 😉

 

검은 토끼 ㅎㅇ

 

안녕하세요! 이직 후 본업이 바빠 사주를 손 놓고 살았습니다.

 

그러다 올해 제 사주에 해묘미 삼합이 일어났으며,

내년에 대운이 바뀌는 교운기이며,

실제 작년에 이직, 올해 인생 첫 집을 분양받았기에(!!!!!) 이건 글로 남겨야겠다 싶어서 돌아왔습니다. 😉

 

 

 

해월의 계미일주

 

저는 해 월의 계미일주입니다.

2023년 계묘 癸卯 년이 되면서 해묘미 亥卯未 삼합 작용이 일어났습니다.

 

생지     왕지     묘지

   亥                     합   

 겁재     식신    편관          식상

 

자, 저번에 쓴 사유축 삼합 작용과 같이 풀이해봅시다.

 

 

삼합은 (사회적) 목표 지향성이다.
생지는 왕지를 생하기 위해 작용하고, 그 작용들은 묘지에서 마무리(보호) 된다.

 

 

1. 생지는 왕지를 생하기 위해 움직인다.

생지 - 겁재가 왕지 - 식신을 생하기 위해 움직인다. 겁재는 해수이고 식신은 묘목입니다.

나의 겁재(동료, 경쟁자, 투쟁심 등)이 식신(생산성,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 등)을 생합니다.

 

저의 경우는 겁재가 들어올 때에는 보통 사람 운이 좋지 않았었는데요,

2022년 인목과 해수의 합 덕분인지 이 때부터 주변 운이 좋아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023년은 2022년과 비슷하며, 그의 연장선으로 느껴질 정도로 흐름이 같았는데요.

 

가장 특징적인 것은 제가 무엇을 하고자 할 때 주변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제가 관심을 보이는 일에 부탁하지 않아도 도와주겠다고 나서는 업계 존잘 님이라던가..(귀인입니다😊)

또한 예전같았으면 귀찮아서 안할 것을 제가 등쌀에 떠밀려서라도 하고 있더라구요.

(덕분에 자격증 취득했습니다. ㄱㅅ)

 

 

2. 위의 작용은 묘지에서 마무리된다.

묘지는 미토로 편관입니다. 겁재-식신을 편관의 기운으로 마무리 한다는 것은 주변인들의 도움을 받아 내가 무언가를 생산하고, 그 결과가 사회적 결실로 들어난다. 로 해석했습니다.

 

또한 해수 - 묘목 - 미토로 이어지는 것은 든든한 땅에 나무(묘목은 잡초지만...;)가 튼튼히 자리잡도록 해수가 힘을 준다로 받아들였습니다.

 

실제로 제 현실에 어떻게 작용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사실 2024년에 오는 다음 대운의 지지가 묘목이라서 교운기의 영향 또한 크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만..)

 

현실 작용 1) 21년 사유축 삼합이 들어왔을 때 블로그나 주식, 코인, 부동산 등 재태크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말아먹은 얘기는 연관 포스팅 참고 ^^;)

 

현실 작용 2) 22년 인목이 들어와 인해 합 목(월지 합) 작용 때문인지 21년에 관심 가진 주식과 부동산을 놓지 않고 더 깊게 공부하게 되었고요,

 

현실 작용 3) 이 때에도 겁재-상관의 합의 영향인지 주변 도움을 받아 이직을 하였고(그 전엔 프리랜서),

(생각해보면 21년의 축미충의 해소로 인해 방황이 끝난것도 같습니다 ㅎㅎ)

 

현실 작용 4) 제가 공부하는걸 보고 도와주고 싶다며 주식을 잘하시는 분께서 적극적으로 제게 많은 지식을 나누어주셨습니다. (귀인이죠😊)

 

현실 작용 5) 그리고 22년의 이 기운이 23년에도 비슷하게 쭉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현실 작용 6) 이직한 회사에서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도 있으며,

 

현실 작용 7) 회사로부터 실력과 성과로 어느정도 인정받으며 자리 잡았습니다.

 

현실 작용 8) 도움을 주는 사람의 압박(?)으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도 하나 취득했습니다.

 

현실 작용 9) 22년부터 아파트 분양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미분양 아파트를 분양 받게 되었습니다.

 

현실 작용 10) 아, 만나던 남자친구랑 결혼을 약속했어요. 양가 부모님의 허락도 받았습니다.

 

현실 작용 11) 사업을 시작하고싶어서 근무 외 시간에 조금씩 준비 중입니다. (사실 꽤 전투적으로...🙄)

 

... 이상, 현재 진행중이고요,

몹시 오랜만에 포스팅이라 작년 이야기까지 나왔네요.

 

뭔가 근래 2년간은 잔잔하고 지루하던 제 인생에 큰 폭풍이 한 번 지나간 것 같습니다.

무척 바쁘고 다양한 일이 있었어요.

 

내년에 대운이 바뀌면서 또 제가 어떤 것들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ㅎㅎ

 

 

제 이야기 재미있게 봐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올게요 😊

 

 

⭐ 관련 포스팅

2021.04.26 - [사주 이야기] - 계수 일간의 사유축 삼합의 작용에 대한 고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