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사주 타로 썰

대운에 대해서 메모 본문

사주 이야기

대운에 대해서 메모

타로레몽 2022. 1. 5. 11:23

 

* 타 인터넷 글에서 본 것 짜집기

 


식신은 사주에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문제거리가 이미 해결된 상태이니 느긋합니다.
사람이 여유롭고 느긋하기 때문에 어딜가나 잘 어울린다. 그래서 어디 가서 뭐 하나라도 잘 얻어먹음.
단순해서 금방 잘 잊어버린다. 잘 흘린다.


편관운이 오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편관은 내가 극복해야 할 미션, 이겨내야 할 시련임.
이겨내고보면 비실비실했는데 어느새 강해진 나를 발견할 수 있다.
하나의 시련을 극복해서 강해지면, 그 다음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 더 노력한다.
누군가의 부탁, 사장과의 식당 다 내가 풀어내야 할 숙제임.
늘 고비라고 생각 .... 성장, 극기화. 스트레스 지수가 아주높음. 
완벽주의 성향으로 모든 일에 갈아넣는다.
남들 눈에도 내가 노력한만큼 대단하게 보여지길 바란다. 내가 모든 일에 전력을 다하니 대충 사는 사람을 보면 열이받음

이렇게 스트레스가 심한 삶을 살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성취하면 본인에게 확실한 보상을 주는 것이 좋다.


겁재운이 오면 경쟁심이 극대화된다. 타인에게 뒤쳐질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싫어하는 놈을 이기기 위해 덜 싫어하는 놈과 손을 잡는다. 남한테 지는거 싫어하고, 늘 탈재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겁재는 남과 경쟁하고 뺏기고 탈취하는 심리가 내면에 있다.
겁재는 내 것을 뺏기지 않아야 한다. 먹히지 않으려면 먹어야한다.

편관은 본인만의 원칙을 고수하기 위해 결과를 보고 달리게 프로그래밍 됨.

둘이 보이는 기질은 비슷해도 본성은 다르다.

편관과 겁재가 만나면 굉장히 파워풀한 힘을 낸다.

================

(대운)
비겁이 흉신일 경우엔 내 것을 주변에서 뺏어간다.
사람 조심, 사람으로 인한 동업, 보증, 사행성 투자, 인간관계 조심.

식상이 들어왔을 때
용신 : 호기심이 올라옴. 새로운 일을 하고싶고, 일을 더 쉽게 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 들을 물색함. 요령이 좋아지고 활동성이 커진다.
가벼운 마음으로 새로운걸 시작함. 창작을 업으로 하는 사람들은 이 때 크게 발전한다.
용신일땐 도전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흉신 : 식상의 가장 강한 작용은 정관을 치는 것임. 규칙에서 벗어나고 기존에 있던 곳에서 이탈하고 싶은 것. 기존에 하던 일들, 사람, 관계가 마음에 안들어질 수 있음. 예를 들면 남편은 변하지 않았는데 내 눈에는 얄미워진다. 변덕으로 인해 성급한 행동을 할 수 있음.
원진귀문이나 흉신일 때 시비, 구설수가 일어난다. 맨 땅에 헤딩하듯 도전하면 안된다.


재성
용신 : 재물의 증식이 있음. 돈이 아니더라도 내가 하던 일의 결과가 눈으로 보인다. 방향성도 설정 잘못 되어있던게 잡히고 내가 가진 기운이 적합한 결실로 나오도록 잡히는 시기임. 현실을 직시하고 결과를 만드는 운

흉신 : 욕심이 생김. 눈 앞에 있는걸 거머쥐려 돌진한다. 많은걸 놓친다. 건강을 놓치고 돈이 나가는 일이 생긴다. 결과만 보기 위해서 과정을 무시하는 일이 생긴다. 관재수로 나오는 일도 생긴다.
내가 공을들여 준비한 일이 안좋게 발생한다. 너무 공을들여 주변을 못봐 배신당하거나 함. 재성운이 들어올땐 주변을 둘러보는게 중요


관성 (내 용신 ㅇㅋ, 하지만 강하기 때문에 용신과 흉신 모두 발생)
용신 : 시험 합격운. 승진운. 명예. 무슨 일을 줘도 책임감 갖고 잘 하기 때문에 평가가 좋아진다.

흉신 : 건강의 악화. 재성이 살을 생하거나 사주가 신약하면 건강이 악화된다. 회사에서 내가 심하게 위축되거나 일이 중단되거나 할 수 있음. 일의 결과는 마음을 비우고 겸허하게 받아들이면 됨.

내 마음을 놓고 기대치를 낮추면 많은게 보이고 마음도 괜찮아진다.


인성
나를 도와주는 사람, 날 돕는 운. 너무 넘치면 주변에서 날 돕는 것이 많아서 내가 아무것도 안하고 받기만 하려고 한다. 즉 내 말만 옳아서 소통에 문제가 생긴다. 아집과 고집이 생김

용신 : 마음에 안정감이 생김. 그래서 공부하기에 좋다. 뭔가 분석하는 것도. 부동산도 뭔가 진득하게 잘 보고 분석하니까 승률이 높은 것임. 이러한 것들이 내가 가진 자격과 문서로 나오는 것임. 뭔가 이해하고 분석하고 파고드는 운이 좋아질 때 운이 좋게 들어온 것이다.
날 돕는 어른이나 사람이 생김. 

흉신 : 나랑 대화하는 사람이 없어지고 고립되는 느낌이 생긴다면 인성이 흉신으로 발현하는 것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