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사주 타로 썰

계수 일간의 사유축 삼합의 작용에 대한 고찰 본문

사주 이야기

계수 일간의 사유축 삼합의 작용에 대한 고찰

타로레몽 2021. 4. 26. 11:11

 

주의 : 저는 사주를 공부하는 사람이며 이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사주에 대한 글은 저의 임상 '썰' 입니다. 공부 한 내용을 실생활에 적용시켜 보고 그에 대한 글을 쓰는 것임을 참고 바랍니다. 😉

 

 

계미일주니까 검은 양

 

저는 계미일주입니다.

 

사주 원국에 사화유금이 있습니다. 올해 신축년에 이르러서 사유축 삼합이 완성됩니다.

 

계수에게 사유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지   왕지   묘지

                   합     

정재    편인    편관          인성

 

 

제가 요즘 유튜브의 현대사주학을 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아래와 같은 말을 하셨습니다. (링크는 본문 하단에 있어요)

 

"삼합은 (사회적) 목표 지향성이다.

  생지는 왕지를 생하기 위해 작용하고, 그 작용들은 묘지에서 마무리(보호) 된다."

 

무슨 말일까요? 🤔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서 머리 부여잡고 있다가 제 올해 행동에 대입하여 나름의 결론을 내려 봤습니다. ㅎㅎ

(사실 축미충으로 이론 상 삼합이 깨어졌겠지만 그걸 무시하고 써 봤습니다.)

 

 

1. 생지는 왕지를 생하기 위해 움직인다.

저의 생지는 화, 재성이고 왕지는 금, 편인입니다. 재성이 편인을 생한다? 화가 금을 생한다? 여름이 가을로 향한다?

정재란? 내가 가진 재물. 현실 감각-실현 가능한 목표로의 움직임. 성취를 원하는 힘.

인성이란? 어머니, 문서, 학문, 관성으로부터의 보상, 인내심, 사색

 

내가 내린 결론 :

   1) 내가 가진 재물을 문서화시키고자 한다.  -> 주식, 코인, 부동산

   2) 내가 가진 재능을 문서화하려고 한다. (블로그-글 쓰기, 자격증 공부)

   3) 내가 가진 재능을 통해 돈을 벌고자 한다. (2번과 연계-사회적 활동, 관성의 쓰임)

 

 

2. 위의 작용은 묘지에서 마무리된다.

묘지는 토, 편관입니다. 인성을 관의 기운으로 마무리한다는 것은 위에 작성된 결론들을 사회적 관점에서 보상을 받고자 함으로 보입니다. 편관이니만큼 내가 한 만큼의 보상보다는 일확천금을 노리는 마음이 있습니다.

 

(1월부터 4월 동안 일어난 일)

현실 작용 1) 코인에 돈을 성급하게 투자했다가 마이나스 잔뜩 찍혔음. (주식이나 계속할걸..)

현실 작용 2) 블로그를 개설하여 글을 쓰고 있다. 이 블로그 외에 하나 더 있음.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

현실 작용 3) 자면서도 돈 버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이것저것 알아보는 중. 올해 안에 뭔가 하나는 하지 않을까?

현실 작용 4)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새로운 모임에 나갔다가 만난 사람에게 사업 제안을 받아 같이 소규모 프로젝트 진행하기로 함.

현실 작용 5) 딴짓하다가 자격증 공부는 1도 안 해서 떨어짐.

 

 

맞게 해석한 걸까..? 싶지만 아예 아닌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원론적으로 말하자면 축미충의 작용으로 삼합은 적용할 수 없는 것이지만.... 공부하다 보니 오 이게 얼추 들어맞네? 싶어 적어봤습니다.

 

이 모든 건 저의 뇌피셜이기 때문에 맹신하시면 안 됩니다.

그럼 이만 안녕~~ 😉

 

 

참고 자료 : 현대사주학 삼합 강의 www.youtube.com/watch?v=CuweHXL7PzQ&t=452s

Comments